Bible Study Display


데살로니가 후서 1:1-12

by Mark Yang   05/09/2022  

Question


하나님의 공의로운 심판

말씀 / 데살로니가 후서 1:1-12

요절 / 데살로니가 후서 1:5

1. 이 서신의 주 저자는 누구이며, 누구에게 보내진 것입니까(1a; 3:17)? “하나님 우리 아버지”와 “주 예수 그리스도”라는 말이 우리에게 가르치는 바가 무엇입니까(1b-2)? 저자는 인사말을 통해 그들을 어떻게 축복합니까?

2. 바울은 무슨 이유로 하나님께 감사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했습니까(3)? 바울은 얼마나 그들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그 이유가 무엇입니까(4)? 여기서 믿음과 사랑과 인내에 대해 무엇을 배울 수 있습니까?

3. 5절을 읽어보시오. “하나님의 심판은 공의롭다”라는 말의 뜻이 무엇이며, 이것이 어떻게 증거가 됩니까? 하나님께서 믿음으로 인한 박해로 고통받는 자들에게 어떤 축복을 주십니까? 이것이 시련의 때에 우리가 하나님을 신뢰하도록 어떻게 격려합니까?

4. 저자는 하나님의 공의로운 심판을 어떻게 설명합니까(6-7a)? 주 예수님께서 하나님을 모르는 자들과 복음을 복종치 않는 자들을 언제 심판하십니까(7b-9)? 믿는 자들에게는 어떤 상을 주십니까(10)? 예수님 재림의 궁극적인 목적이 무엇입니까?

5. 바울은 예수님의 영광스러운 재림을 소망하면서 항상 데살로니가 성도들을 위해 무엇을 기도합니까(11)? 바울이 왜 이렇게 기도합니까(12a)? 우리는 무엇에 기초하여 예수님의 영광을 얻을 수 있습니까(12b)? 바울의 기도에 비추어 볼 때, 우리의 기도가 어떻게 달라져야 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