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ble Study View


마가복음 2:1-12(사죄의 권세자 예수님)

by Mark Yang   08/15/2019   Mark

Question


마가복음 제 5 강


사죄의 권세자 예수님


말씀 : 마가복음 2:1-12
요절 : 마가복음 2:5

Ⅰ. 네 죄사함을 받았느니라 (1-5)

1. 예수님께서 다시 어디로 가셨습니까(1)? 이 때 사람들이 어느 정도 모여들었습니까(2a)? 예수님은 그들을 위해 무엇을 하셨습니까(2b)?
2. 사람들이 어떤 한 사람을 예수님께로 데리고 오고자 했습니까(3)? 중풍병자의 증상은 어떠하며, 또 그의 삶의 방식은 어떠합니까?
3. 그들이 왜 예수님께로 갈 수 없었습니까(4a)? 그러나 어떻게 그 난관을 극복했습니까(4b)? 여기서 이 사람들의 ‘어찌하든지’ 정신을 생각해 보시오.
4. 예수님께서 보실 때 그들이 난관을 극복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 무엇이었습니까(5a)? 그들은 무엇을 믿었습니까? 그들의 믿음을 보신 예수님의 마음은 어떠했을까요?
5. 그들의 믿음을 보시고 예수님은 중풍병자를 어떻게 영접하셨습니까(5b)? 그를 아들과 같이 따뜻이 영접하시는 예수님의 사람에 대해 말해 보시오.
6. 예수님은 중풍병자에게 무슨 놀라운 선언을 하셨습니까(5b)? 예수님은 그를 사로잡고 있는 근본 세력을 무엇으로 보셨으며, 이를 어떻게 해결해 주셨습니까? 이로 말미암아 그는 하나님과의 관계가 어떻게 달라졌습니까?

Ⅱ. 일어나 네 상을 가지고 가라 (6-12)

1. 서기관들이 심중에서 무엇이라고 예수님을 비난했습니까(6,7)? 그들은 예수님에 대해 무엇을 인정할 수 없었습니까?
2. 예수님은 그들에 대해 무엇을 아셨습니까(8)? 여기서 사람의 마음의 생각을 아시는 예수님을 생각해 보시오.
3. 예수님은 그들에게 무슨 질문을 하셨습니까(9)? 이 질문이 의도하는 바가 무엇입니까? 두 질문 중 어느 것이 쉬울까요?
4. 예수님은 그들에게 무엇을 알게 하려 하십니까(10)? 예수님께서 왜 죄를 사하는 권세를 가질 수 있습니까?
5. 예수님은 죄사함의 권세가 있음을 나타내기 위해서 중풍병자에게 무엇이라 명하셨습니까(11)? 그러자 그에게 어떤 놀라운 일이 일어났습니까(12a)? 이를 볼 때 죄사함과 중풍병자가 일어나는 것 사이에는 어떤 관계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까? 죄로 인해 병든 자들이 어떻게 자립적이고 힘찬 인생을 살 수 있습니까?
6. 사람들이 이 사건을 통해서 깨닫게 된 바가 무엇입니까(12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