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ble Study View


마가복음 3:1-19(열두 사도를 세우신 예수님)

by Mark Yang   08/15/2019   Mark

Question


마가복음 제 8 강


열두 사도를 세우신 예수님


말씀 : 마가복음 3:1-19
요절 : 마가복음 3:14

Ⅰ. 안식일에 손 마른 자를 고치신 예수님 (1-12)

1. 예수님께서 회당에 들어가셨을 때 어떤 사람이 있었습니까(1)? 한편 손이 마름으로써 외적, 내적으로 겪는 어려움이 무엇이었을까요?
2. 한편으로 회당에는 어떤 사람들이 있었으며(6), 그들은 무엇을 엿보고 있었습니까(2)? 이들이 왜 예 수님을 송사하려 하고 있습니까?
3. 예수님은 손 마른 사람에게 무엇이라 명령하셨습니까(3)? 왜 그를 한가운데 일어서게 하셨을까요? 예수님은 그들에게 무엇을 깨우쳐 주고자 하셨습니까(4)?
4. 그들의 반응이 어떠했습니까? 잠잠한 것이 그들의 영적 상태에 대해 무엇을 말해 주고 있습니까? 이들을 보시는 예수님의 마음이 어떠했습니까(5a)? 예수님께서 왜 그렇게 근심하시고 노하셨을까요?
5. 예수님은 손 마른 사람에게 무엇을 요구하셨습니까(5b)? 그가 이 말씀에 순종하기 힘든 점이 무엇입니까? 그가 순종했을 때 어떤 놀라운 일이 일어났습니까?
6. 바리새인들은 무슨 음모를 꾸몄습니까(6)? 왜 헤롯당과 함께 의논했을까요? 이들의 악함에 대해 말해 보시오.
7. 예수님께서 바다로 물러가셨을 때 어디로부터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몰려왔습니까(7,8)? 이들이 왜 예수님께로 몰려왔습니까(8-12)? 당시 무리들의 형편이 어떠했습니까?

Ⅱ. 열두 사도를 세우신 예수님 (13-19)

1. 예수님은 어디로 가셨습니까? 그리고 거기서 무슨 일을 하셨습니까(13)? 앞의 사건들이 이 일을 하는데 어떤 영향을 끼쳤을까요?
2. ‘자기의 원하는 자들’이란 어떤 자들을 말합니까? 여기서 예수님의 주권적 선택에 대해서 생각해 보시오. 부르심을 받은 자들의 반응이 어떠했습니까?
3. 예수님은 몇 명을 세우셨습니까? 예수님께서 이들을 택하신 목적이 무엇입니까(14,15)? 자기와 함께 있게 하심으로 제자들에게 가르쳐 주고자 한 바가 무엇일까요? 예수님의 교육 방법이 오늘날 교육 방법과 특별히 다른 점이 무엇입니까?
4. 예수님은 제자들을 어떤 자로 키우고자 하십니까? (전도자, 영적 권세자) 예수님께서 그들을 왜 이런 자들로 키우고자 하셨습니까?
5. 열두 사도의 이름을 말해 보시오(16-19). 예수님께서 특별히 누구에게 무슨 별명을 붙여 주셨습니까(16,17)? 왜 별명을 붙여 주셨을까요? 열두 사도를 세우시고 이들을 키우고자 하시는 예수님의 비전과 소망에 대해 생각해 보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