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ble Study View


마가복음 Ⅱ 부:마가복음 9:1-13(너희는 저의 말을 들으라)

by Mark Yang   08/15/2019   Mark

Question


마가복음 Ⅱ 부 제 1 강


너희는 저의 말을 들으라


말씀 : 마가복음 9:1-13
요절 : 마가복음 9:7

Ⅰ. 변형되신 예수님 (1-8)

1. 예수님은 제자들 중 몇 사람이 무슨 영광스러운 광경을 보게 될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까(1)? 이 사건은 어떤 사건을 두고 말하는 것 같습니까?
2. 엿새 후는 무슨 사건이 있은 후입니까(8:27-38)? 이때 예수님은 누구를 데리시고 어디로 가셨습니까(2)? 이 때 그들의 기분이 어떠했을까요? 예수님께서 왜 세 제자만 데리고 가셨을까요?
3. 예수님은 그들이 보는 앞에서 어떻게 되셨습니까(2b)? ‘변형’의 뜻이 무엇입니까? 변형되신 예수님의 가장 큰 특징이 무엇입니까? 예수님은 본래 어떤 분이십니까? (계1:13-16) 이 때 제자들에게 자신의 변형되신 모습을 보여주신 이유가 무엇일까요?
4. 이 때 누가 예수님으로 더불어 말씀했습니까(4)? 이 시점에 왜 엘리야와 모세가 나타났을까요? (눅9:31)
5. 이 놀라운 광경을 본 베드로가 무슨 엉뚱한 제안을 했습니까(5)? 왜 이런 제안을 하게 되었습니까(6)? 이 제안 가운데 그의 마음 깊이 숨어 있는 소원이 무엇임을 알 수 있습니까?
6. 하나님께서 이런 베드로와 제자들을 어떻게 도와 주셨습니까(7)? 구름이 와서 저희를 덮은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출24:15,16) 하나님께서 이들에게 왜 친히 나타나셨을까요? 그들이 예수님의 말씀을 듣는 것이 왜 그렇게 중요합니까? 제자들이 정신을 차려 보니 누구만 있었습니까(8)?

Ⅱ. 엘리야와 세례 요한 (9-13)

1. 예수님은 산에서 내려오실 때 제자들에게 무슨 경계의 말씀을 하셨습니까(9)? 왜 이 사건을 부활 때까지 비밀로 하셨을까요?
2. 예수님께 대한 제자들의 자세가 어떻게 달라졌습니까(10a)? 그러나 그들의 마음에 무슨 의문을 가졌습니까(10b)?
3. 서기관들은 엘리야에 대해서 어떻게 가르쳤습니까(11)? 제자들은 왜 그들의 가르침에 귀를 기울였을까요? 그들은 엘리야가 먼저 와서 모든 것을 회복한다는 것을 어떻게 생각했습니까?
4. 예수님은 이런 제자들에게 인자에 대한 기록이 어떠함을 가르쳐 주셨습니까(12)? 또 엘리야는 왔지만 사람들에게 어떤 대우를 받았다고 하셨습니까(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