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ble Study View


마가복음 Ⅱ 부:마가복음 11:1-19(나귀 타고 입성하신 예수님)

by Mark Yang   08/15/2019   Mark

Question


마가복음 Ⅱ 부 제 6 강


나귀 타고 입성하신 예수님


말씀 : 마가복음 11:1-19
요절 : 마가복음 11:9

Ⅰ. 예수님의 승리의 입성 (1-11)

1. 예수님과 제자들이 어디에 이르렀습니까(1a)? 그곳은 예루살렘에서 얼마나 가깝습니까? 거기서 예수님은 자신의 예루살렘 입성을 위하여 두 제자에게 무슨 사명을 주셨습니까(2)? 이 말씀은 어떤 점에서 순종하기 힘듭니까?
2. 제자들이 어떻게 나귀 새끼를 풀어 끌고 올 수 있습니까(3)? 제자들이 예수님의 말씀에 단순히 순종했을 때 어떤 놀라운 체험을 하게 되었습니까(4-6)? 이 사건을 통해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자신이 어떤 분이심을 보여 주셨습니까?
3. 제자들과 무리들은 예수님의 예루살렘 입성을 어떻게 준비했습니까(7,8)? 이는 그들이 예수님을 어떤 분으로 인정하는 것입니까? (왕상1:44)
4. 무리들은 앞뒤에서 무엇이라 소리질렀습니까(9,10)? ‘호산나’는 무슨 뜻입니까? 이 말 속에 담긴 백성들의 절규가 무엇입니까?
5. 예수님을 ‘주의 이름으로 오시는 이’라고 할 때 그들은 예수님을 어떤 분으로 믿고 영접한 것입니까? ‘오는 우리 조상 다윗의 나라’는 어떤 나라를 두고 하는 말입니까?
6. 나귀 새끼를 타고 예루살렘에 입성하신 예수님은 어떤 분이십니까? (슥9:9)
7. 예수님은 입성하신 후 가장 먼저 어디로 가셔서 무엇을 하셨습니까(11)?

Ⅱ. 성전을 깨끗케 하신 예수님 (12-19)

1. 이튿날 예수님은 한 무화과 나무를 보시고 무엇을 기대하셨습니까(12,13)? 그러나 왜 실망하셨습니까? 예수님이 가장 원하시는 것이 무엇입니까?
2. 예수님은 무화과 나무를 어떻게 저주하셨습니까(14)? 무엇을 기준으로 저주하셨습니까? 예수님께서 무화과 나무를 저주하실 때 무엇을 생각하셨을까요? 누가 그 말을 들었습니까?
3. 예수님은 성전에 들어가셔서 어떻게 영적 분노를 나타내셨습니까(15,16)? 나귀 새끼를 타고 입성하신 예수님의 모습과 대조해 보시오.
4. 예수님은 성전이 어떤 곳이 되어야 함을 가르쳐 주셨습니까(17)? 그런데 성전이 왜 강도의 굴혈이 되었을까요?
5. 종교 지도자들은 예수님에 대해서 무슨 악한 모의를 했습니까(18)? 그들은 왜 예수님을 두려워했습니까? 날이 저물자 예수님의 일행은 다시 어디로 갔습니까(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