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ble Study View


마태복음 4:1-11(마귀의 시험을 이기신 예수님)

by Mark Yang   08/16/2019   Matthew

Question


마태복음 제 4 강

마귀의 시험을 이기신 예수님

말씀: 마태복음 4:1-11
요절: 마태복음 4:10

Ⅰ.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라(1-4)
1. 성령께서 세례 받으신 예수님을 왜 광야로 이끄셨습니까(1)? ‘시험’이란 무엇입니까? 성령께서 왜 예수님으로 하여금 마귀의 시험을 받게 하셨을까요? (롬5:19,히2:18)
2. 예수님의 육신의 상태가 어떠했습니까(2)? 예수님께서 왜 금식하셨을까요?
3. 마귀는 배고픈 예수님을 어떻게 유혹했습니까(3)? 마귀는 왜 ‘네가 하나님의 아들이어든’이라고 했 을까요? 이 시험은 어떤 점에서 예수님께 유혹이 됩니까?
4. 예수님은 무슨 말씀으로 마귀의 시험을 물리치셨습니까(4)? 이 말씀에서 사람의 생명의 원천이 무 엇임을 알 수 있습니까? 극한 굶주림 가운데서 하나님의 말씀을 택하신 예수님에 대해 생각해 보시 오.

Ⅱ. 주 너의 하나님을 시험치 말라(5-7)
1. 마귀는 예수님을 어디로 데리고 갔습니까(5)? 거기서 마귀는 예수님이 어떻게 하나님을 시험해 보 도록 유혹했습니까(6)? 마귀는 예수님으로 하여금 하나님의 어떤 점을 시험하도록 했습니까?
2. 예수님은 마귀의 교묘한 시험을 어떻게 물리치셨습니까(7)? 사람이 왜 하나님을 시험해 서는 안됩 니까?

Ⅲ. 다만 그를 섬기라(8-11)
1. 마귀는 예수님을 높은 산으로 데리고 가서 무엇을 보여 주었습니까(8)? 마귀가 그 모든 것을 얼마 나 쉽게 얻을 수 있다고 유혹합니까(9)? 그러나 마귀에게 절하면 예수님은 어떻게 됩니까?
2. 예수님은 사단의 시험을 어떻게 물리치셨습니까(10)? 사람이 누구만을 경배하고 섬겨야 합니까? 예 수님은 어떤 방법으로 왕으로서의 영광을 얻고자 하십니까?
3. 이에 마귀는 어떻게 했습니까(11)? 마귀의 시험을 이기신 예수님을 누가 수종들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