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ble Study View


고린도전서 13:1-13(사랑은…)

by Mark Yang   08/18/2019   1Corinthians

Question


고린도전서 제 10 강

사랑은…

말씀/ 고린도전서 13:1-13
요절/ 고린도전서 13:4

Ⅰ. 사랑이 없으면 (1-3)
1. 사람이 아무리 말을 잘 할지라도 사랑이 없으며 무엇과 같습니까(1)? 사랑이 없는 말과 사랑으로 하는 말은 어떻게 다릅니까?
2. 영적인 비밀과 지식에 대한 사람들의 욕구가 어떠합니까(2a)? 또 어떤 능력을 갖기를 원합니까? 그러나 이런 것들을 가졌다 할지라도 사랑이 없으면 어떻게 됩니까(2b)?
3. 다른 사람을 위한 구제와 희생이 얼마나 아름다운 것입니까(3a)? 그러나 그 동기가 무엇이어야만 유익이 있습니까(3b)? 바울은 왜 이토록 모든 것보다 사랑이 중요함을 강조합니까? 말과 지식과 믿음과 구제의 기초가 무엇이어야 함을 알 수 있습니까?

Ⅱ. 사랑이란 (4-7)
1. 사랑의 첫째 특성은 무엇입니까? 무엇에 대해서 오래 참는 것입니까(4a)? 사랑은 다른 사람에 대해서 어떤 마음 자세를 가집니까(4a)? 온유하다는 것은 어떻게 하는 것을 말합니까? 우리가 어떻게 온유하며 투기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마11:29)
2. 사람은 자기를 어떻게 하기를 좋아합니까(4b)? 그러나 사랑은 자기를 어떻게 하는 것입니까? 사랑의 또 다른 특성을 구체적으로 말해 보시오(5)?

3. 사랑은 무엇을 기뻐하지 아니하며 또 무엇을 기뻐합니까(6)? 사랑과 진리의 관계성이 어떠합니까? 사랑은 어떤 점에서 현재의 어려움, 상황이나 조건을 넘어설 수 있습니까(7)?

Ⅲ. 사랑은 영원하다 (8-13)
1. 사랑은 언제까지 존재합니까(8a)? 예언, 방언, 지식은 왜 절대시 할 수 없습니까(8b,9)? 언제 이것들을 폐하여 집니까(10)? ‘온전한 것’은 무엇입니까?
2. 사랑이 없는 자와 있는 자는 영적 성숙도에서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11)? ‘어린아이의 일’은 무엇입니까? 지금은 예수님께 대한 우리의 지식이 어떠합니까(12)? 그러나 그 때에는 얼마나 확실해집니까? ‘그때’는 언제입니까?
3. 신자에게 항상 있어야 할 것은 무엇입니까(13)? 그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입니까? 왜 가장 중요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