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ble Study View


어린 양, 우리의 목자

by Mark Yang   06/26/2022   Revelation 6:1~8:5

Question


어린 양, 우리의 목자

요한계시록 6:1-8:51

요절: 7:17

1. 어린 양이 처음 4개의 인을 하나 하나 떼실 때 어떤 일이 일어났습니까 (6:1-8)? 말과 말탄 자는 각각 무엇을 나타낼까요? “오라!”가 반복되는 것이 왜 중요합니까? 누가 권세의 근원이며, 왜 그들에게 주어집니까?

2. 다섯째 인을 떼실 때 누가 그곳에 있었으며, 그들은 무슨 질문을 했고 어떤 대답이 주어졌습니까 (6:9-11)? 이것이 핍박 받는 그리스도인들에게 어떻게 격려가 됩니까? 여섯째 인을 떼실 때 어떤 일이 일어났습니까 (12-17)? 여기서 하나님과 그의 심판에 관에 무엇을 배웁니까?

3. 우주적 심판 가운데 하나님의 구원이 어떻게 계시됩니까 (7:1-12)? 하나님의 백성이 어떻게 묘사되고 있으며, 그들은 하나님을 어떻게 찬양했습니까? 누가 동참했습니까?

4. 장로는 무리가 누구임을 밝혔습니까 (13-14)? 그들에게 어떤 은혜가 주어집니까? 어떤 축복과 특권이 주어집니까 (15-17)? 무엇이 이를 가능하게 했습니까? 여기서 당신은 어떤 격려를 발견할 수 있습니까?

5. 일곱째 인을 떼실 때 어떤 일이 일어났습니까 (8:1-5)? 침묵이 의미하는 바가 무엇입니까? 하나님은 그의 계획을 수행하시는데 자기 백성들의 기도를 어떻게 여기시며 어떻게 사용하십니까?

  1. 이 본문을 공부하기 전에 서론에서 “해석 접근법 중에서 혼합된 견해”를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혼합된 견해는 각 견해의 장점을 모으려고 노력했습니다. 예를 들어, 과거주의자들은 역사적 맥락을 중요하게 여깁니다. 미래주의자들은 극심한 위기의 시간이 지난 후 예수님의 재림이 이루어질 것을 강조합니다. 이상주의자들은 상징적 형태로 모든 세대에게 진리를 말하는 묵시적 그림 언어를 중시합니다. 이런 혼합된 견해는 추천할만합니다. 계시록의 주요 상징들은 하나님의 백성의 고난과 하나님의 원수들에 대한 심판과 그리고 그리스도의 승리라는 패턴이 반복됩니다. 이는 초대 교회에서 현재에 이르기까지, 그리고 미래까지 누구에게나 관련이 됩니다.